현대차는 파운드리 사업에서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중요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데, 이를 위해 웨이모 및 제너럴 모터스(GM)와 같은 주요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자율 주행 및 전기 자동차 생산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려 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라는 용어는 일반적으로 특정 주문에 따라 제품을 만드는 제조 공정을 의미하는데, 자동차 업계의 맥락에서 현대차는 맞춤형 전기 및 자율 주행 차량을 생산하기 위해 파운드리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율 주행 기술이 탑재된 차량과 같은 특수 및 첨단 차량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현대차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이 소유한 자율 주행차 회사 웨이모의 파트너십은 이 과정의 핵심 단계로서, 현대차는 미국 내 신공장인 HMGMA에서 양산 계획인 아이오닉 5 차량에 웨이모의 자율 주행 기술을 넣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조지아에 위치한 이 시설은 연간 최대 5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어 내년부터 웨이모의 기술을 탑재한 아이오닉 5가 테스트를 통과하여 실제 판매가 시작된다면 현대차의 파운드리 사업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대차는 웨이모와의 파트너십 외에도 제너럴 모터스(GM)와 향후 모빌리티 프로젝트를 협력하기 위한 계약도 체결했다고 하는데,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현대와 GM이 전기 자동차 플랫폼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면, 현대차의 기술을 기반으로 GM에 맞춤화된 새로운 전기 자동차 모델이 탄생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대차의 이러한 파운드리 사업 접근 방식은 자동차가 소유의 개념이 아닌 공유 모빌리티로 전환될 것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자체 차량 판매에만 의존하는 대신 특정 요구에 맞는 차량을 생산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높인 수익성을 제공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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